오늘의 현실밥상은 냉이된장찌개와 밥먹기입니다.

냉이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초간단 쉬운 집밥 레시피입니다.

냉이된장찌개(넉넉한2인분)의 준비물은

냉이반팩 (한팩샀지만 2인이 먹을 거라 반만 사용), 팽이버섯 작은거로 1봉, 감자1개, 무 조금, 두부1모, 된장(시중에 나온 된장찌개용 된장 추천) 고추 1개, 고추가루 2/3스푼 입니다.

 

냉이가 맛있어보여서 사왔다가 집에있는 재료들 꺼내서 된장찌개를 끓입니다.

 

인덕션에 스테인레스 냄비를 올립니다.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여 물을 냄비에 붓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내돈내산 사용후기도 올렸었는데요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편하게 잘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yoloist.tistory.com/224

 

간이정수기 브리타(Brita) 정수기 - 집에서 정수기 직접 관리

우리나라는 물이 깨끗한 나라에 속합니다. 외국에서 생활해보셨거나 여행가셨을 경우 여러 국가들은 상수도 물을 바로 먹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유럽같은 경우에는 석회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

yoloist.net

냄비에 내가 원하는만큼의 물을 붓습니다. 

나중에 물의 양이 안맞는거 같다면. 음 그때가서 된장을 더 넣을 작정이었습니다.

세상편한 집밥레시피인가요.

 

물에 무를 먹고시픈 만큼 넣어서 먼저 끓입니다. 무가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기도 하고, 무를 끓이면서 국물 맛이 우러나오니까요.

 

감자1개를 썰어서 물에 넣습니다.

 

물에 들어간 감자와 무가 사이좋게 익어갑니다.

 

된장찌개용 된장으로 제가 자주 사용합니다. 양념이 적당하게 되어있어서 별다른 재료나 양념없이 구수한 맛을 내더라고요. 

 

냉이는 뿌리와 줄기 연결부분에 흙먼지가 많이 묻어있습니다. 그 부위를 집중적으로 잘 씻고 전체적으로도 싹싹 씻어줍니다. 이런 세밀한 재료손질에는 칫솔 추천합니다. 부엌용 칫솔하나 준비해두셨다가 이런 재료손질에 칫솔로 문질문질 해주면 씻기편합니다.





팽이버섯도 밑부분을 잘라서 같이 준비합니다.

버섯손질 방법으로 자주 나오는 내용은요. 버섯은 따로 씻지않아도 된다고하죠. 키친타올 등으로 먼지를 툭툭 털어주거나 닦아주면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혹시몰라서 저는 물에 살짝 아주 살짝 헹구어서 사용합니다. 

 

된장을 넣습니다. 그리고 숟가락으로 휘익휘익 저어줍니다.

 

냉이를 넣습니다. 그리고 끓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국산콩두부입니다. 

 

두부를 잘라서 된장찌개에 넣습니다. 그리고 한번 더 팔팔 끓입니다.

 

팽이를 넣습니다. 그리고 계속 끓입니다. 

고추가루 반스푼 넣어줍니다. 매콤한 걸 좋아하는 경우엔 조금 더 넣어도 좋겠습니다.

 

고추도 조금 잘라서 넣습니다. 그러면 칼칼한 맛이 나서 좋더라고요.

재료 많이 필요없지요.  감자, 무, 팽이, 두부만 있어도 된장찌개되는데요 냉이 조금만 넣어도 냉이 향이 나는 맛있는 냉이된장국이 됩니다.





입맛없을 때 따끈한 냉이된장국 만들어서 맛있게 한그릇 뚝딱 할 수 있어요.

저는 된장찌개용 된장을 사두고 종종 끓여먹으니 식당에서 사먹는 된장찌개만큼이나 맛있더라고요.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먹을 수 있는 현실밥상 초간단 쉬운 집밥레시피를 올렸었는데요, 현실밥상이라 지극히 저의 집 현실극대화된 메뉴들이 궁금하시다면 참고해주세요. 

yoloist.tistory.com/253

 

소고기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초간단 쉬운 집밥 레시피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집밥레시피입니다. 초간단 레시피라서 요리초보도 금방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주먹밥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간단합니다. 소고기다짐육과 깻잎 기타 양념들이

yoloist.net

yoloist.tistory.com/210

 

초간단 잔치국수 만드는 법, 5분만에 만드는 간단한 잔치국수 - 샘표 잔치국수

잔치국수가 먹고싶어서 샘표 잔치국수를 구매했습니다. 요리초보인 저는 집에서 잔치국수를 만들 자신이 없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5분만에 뚝딱 라면끓이듯 끓

yoloist.net

yoloist.tistory.com/225

 

삼성 1구 인덕션 구입(내돈내산) 사용 후기, 집에서 샤브샤브 해먹는 방법

삼성1구 인덕션 전기레인지 구입했습니다. 모델명은 NZ31R3707AK 입니다. 1구 인덕션을 산 이유는 집콕을 많이 하게되면서, 집에서 먹는 음식의 종류를 다양화시켜보기위해서입니다. 식탁에 올려놓

yoloist.net

yoloist.tistory.com/236

 

홍합탕, 오징어초무침 간단한 집밥 레시피 현실밥상

홍합 한팩 약 4천원대에 사와서 큰 찜솥 같은 냄비에 끓여서 먹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성비 좋은 요리이지요. 홍합탕 끓이는 초간단한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준비물은 홍합한팩, 무 약간, 부

yoloist.net

 




포천 욕쟁이 할머니집이 유명하다고해서

다녀왔습니다.

포천 욕쟁이할머니집은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425 (소흘읍 고모리 231-2 )에 있습니다.

식당 앞 주차공간 있어요.





 

포천 고모리쪽에 있는데요. 고모리쪽은 드라이브나 반나절 관광코스로 들르는 코스더라고요.

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욕쟁이할머니집이 유명하다고해서 가봤어요.

사람이 진짜 많더라고요.

시골할머니댁에 간것같은 식당내부와 외부디자인이에요.

 

욕쟁이할머니집 간판이 눈에 띄어서 금방찾았습니다.

 

포천 고모리 근처 맛집 욕쟁이할머니집 식당 들어가는 길입니다.

시골 할머니댁방문한 느낌이 물씬나지요.

 

포천 고모리 시래기정식 맛집 욕쟁이 할머니집 입구입니다.

토속적인 음식만큼이나 식당의분위기도 토속적이면서도 친숙함을 주었어요.

 

 

포천 고모리 근처 맛집 욕쟁이할머니집의 흙벽과 나무 장작들이 인상깊어요.

 

포천 욕쟁이할머니집 식당 안마당이에요.

오른쪽 냉장고에는 각종 장류, 반찬들이 있고요 판매되고 있었어요.

 

갖가지 반찬들, 장류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포천 고모리근처 시래기정식 맛있는 욕쟁이할머니집 냉장고 속 반찬들입니다.

 

포천 고모리근처 식당 욕쟁이할머니집 내부에 붙어있는 원산지표지판입니다.

 

추울까봐 비닐문이 설치되어있나봐요.

 

포천 욕쟁이할머니집 곳곳에 진열되어있는 장류들입니다.

 

포천 욕쟁이할머니집 식당 들어가는 또하나의 문이에요.

 

장작들과 큰 가마솥이 눈에 띄어 찍어보았습니다.





 

포천 고모리 식당 욕쟁이할머니집 식당 내부입니다.

식당 내부 곳곳에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사람들없는쪽만 찍었어요.

 

포천 고모리 근처 식당, 맛집 욕쟁이할머니집 메뉴판입니다.

시래기정식이 7천원이라 부담이없어요. 손님수만큼 시래기정식은 기본으로 시켜야하고요.

자리잡고 앉으면 인원수만큼 시래기정식을 준비해주시더라고요.

그 외에 추가로 더 시키면 됩니다.

맷돌두부, 들기름두부, 참숯불고기, 감자빈대떡, 동동주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토속적인음식 좋아하면 가볼만한 식당이에요.

 

숯불고기도 판매중이라 나물반찬이나 두부 등의 반찬을 안좋아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같이가기 괜찮겠더라고요. ㅎㅎㅎㅎㅎㅎㅎ.

 

포천 고모리 근처 식당 욕쟁이할머니집 시래기정식 반찬입니다.

반찬 맛은 집밥 반찬 맛이에요. 자극적이지않고, 간도 적당해요.

 

특히 저 흰색 콩비지가 너무 담백하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콩비지찌개 왼쪽엔 시래기무침(?)이에요.





 

밥에 넣어서 비벼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된장찌개도 같이 나와요.

 

따뜻한 숭늉도 나와서 좋아요.

 

포천 고모리 근처 맛집 욕쟁이할머니집에서 제일 맛있었던 콩비지에요.

 

주인공 시래기무침이고요.

할머니가 끓여주신듯한 된장찌개 맛이 좋았어요.





 

저희는 시래기정식과 감자전을 시켰습니다. 고소한 감자전이랑 같이 먹으니 배부르더라고요.

시래기정식 한상차림 가격부담없이 잘 먹고왔어요.

저희는 며칠 뒤 한번 더 찾아갔었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 231-2 | 욕쟁이할머니집
도움말 Daum 지도



경기도 양주 엘에프 스퀘어에 다녀왔습니다.

여기에 꼬마김밥이 맛있다는 맛집이 있다고 예전에 추천받아서 갔었지요.

꼬마김밥먹고 맛있어서 지금까지 10번정도는 찾아갔던 것 같아요.

검색해보니 여러 지점이 나오네요. 체인점인가봐요.

LF 스퀘어 양주점은 양주시 평화로 1593 (양주시 회정동 453-19)에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고요,





 

예전에는 이름이 브이플러스였는데 지금은 LF스퀘어로 바뀌었더라고요.

상가 안에 여성복, 남성복, 스포츠 아웃도어, 신발, 스포츠 매장, ABC마트, 모던하우스, 유니클로 등

매장이 많아서 구경하기도 좋더라고요.

이 안에 꼬마김밥이 맛있다고 해서 몇번 갔는데 오늘도 날씨가 좋아 드라이브삼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데리고 가거나, 가족단위로 가서 간단히 식사하고 오기 좋은 곳 같아요.

메뉴가 다양해서 원하는대로 먹고오기 좋겠어요.

 

꼬마김밥 맛집은 LF 스퀘어 4층 식당가에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서 보이는

LF스퀘어입니다.

주말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상가 안에 사람이 많더라고요.

 

넓은 잔디밭이 시원 상큼해 보입니다.

 

LF스퀘어 양주점 4층에 있는 햇살머믄 꼬마김밥 입니다.

식당이름이 햇살머믄 꼬마김밥입니다.

식당이름이 깜찍해요.

식당 입구에 메뉴판이 있습니다.

라면, 해물라면, 우동, 볶음우동, 물냉면, 비빔냉면  면 종류도 있고요.

오뎅, 쫄볶이, 라뽁이, 찐만두, 떡만두국, 돈까스, 치즈돈까스, 돈까스 정식 등 분식류와 돈까스 류도 있습니다.

꼬마김밥 5줄에 4,000원이에요.

라면과 김밥세트 5,500원이고요. 쫄면김밥세트도 있어요.





 

된장찌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갈비탕, 우거지갈비탕, 뚝배기불고기, 비빔밥, 김치볶음밥, 새우볶음밥, 알밥, 오므라이스, 제육덮밥, 오징어 덮밥도

불고기덮밥 등 다양한 한식메뉴도 판매하더라고요.

메뉴가 많고 다양해서, 혹시 맛이 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꼬마김밥은 정말 맛있었어요.

여기서 라면, 비빔밥, 새우볶음밥 먹어봤는데

맛이 깔끔하고 반찬도 깔끔하고, 저는 괜찮게 먹었어요.

같이갔던 분들도 맛있다고 했었어요.

 

LF스퀘어 맛집 햇살머믄 꼬마김밥집에서 패밀리 세트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메뉴도 판매하더라고요.

 

저희 앉아서 메뉴 주문하고 기다리는데

오징어덮밥 시키시는 소리가 여러번 들리더라고요.

맛있나? 하고 잠시 생각에 잠겼지만 저는 꼬마김밥 꼬마김밥뿐. ㅎㅎㅎㅎㅎㅎ.

LF 스퀘어 양주 맛집 햇살머믄 꼬마김밥 식당 입구입니다.

주말점심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어요.





 

꽉차고 작은 테이블 하나 자리있어서 겨우 들어가서 앉았어요.

 

식당내부는 많이 넓지는 않아요.

간단하게 식사하고 나오기는 괜찮고 깨끗하더라고요.

식당내부를 찍어보고싶었으나

사람이 꽉차서 실내 홀은 못찍고 윗부분만 살면시 찍어보았습니다.

 

LF 스퀘어 양주 맛집 햇살머믄 꼬마김밥 식당의 꼬마김밥이 나왔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 꼬마김밥먹고 생각나서 다른 시장에서 꼬마김밥 사먹어봤는데.

여기서 먹은 맛이 안나더라고요.

 

LF 스퀘어 양주 맛집 햇살머믄 꼬마김밥 식당의 귀여운 꼬마김밥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윤기가 촤르르르. ㅎㅎㅎㅎㅎㅎㅎㅎ.

 

LF 스퀘어 양주 맛집 햇살머믄 꼬마김밥 식당의 꼬마김밥에는 재료가 많이 들어가있지 않아도

왜이리 고소하고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5줄에 4천원이면, 싼 가격은 아닌듯하지만

그래도 저는 종종 생각나서 찾아가요.

 

한입에 쏙 넣어서 먹기 좋은 꼬마김밥입니다.

 

저희는 꼬마김밥 10줄과 라면 1그릇 시켜서 다먹고,

꼬마김밥과 라면으로 된 세트1개 더 추가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김밥과 라면의 세트에는 꼬마김밥이 3줄나오는 것 같아요.

라면은 왜 집에서 끓이면 이런 맛이 안날까요. ㅎㅎㅎㅎㅎㅎㅎ.





 

화력의 차이와 또 무엇의 차이인지. 항상 식당라면은 맛있어요.

 

 

LF 스퀘어 양주 맛집 햇살머믄 꼬마김밥 식당의 꼬마김밥입니다.

저희는 여기서 꼬마김밥 13줄과 라면 두그릇을 깨끗하게 비우고 나왔습니다.

먹고나서는 엄청 배불렀는데, 꼬마김밥 사진보니 또 생각나네요.

아쉽다. 포장도 해올껄 그랬나봐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양주시 회정동 453-19 4층 | 햇살머믄꼬마김밥 양주브이플러스점
도움말 Daum 지도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에 곤드레밥집에 갔습니다.

산채향기 별내점입니다.

남양주시 불암로 317 1~2층(별내동 2004-5)에 있습니다.

산채향기는 체인점인가봐요.

검색하면 여러지점이 나오는데요, 저희는 남양주 별내면 산채향기 곤드레밥집으로 가보았습니다.

건물이 세련되고, 깨끗해보이더라고요.

 

산채향기 별내점 곤드레밥집 주차장도 상가 바로앞에 넓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는 엄청 편했어요.

 

점심시간에 갔는데, 차들이 꽤 있더라고요.

 

산채향기 곤드레밥집 별내점 겉모습입니다.

깔끔하면서 세련된 건물외관입니다. 입구에 화분들이 쭈욱 놓으니, 더 상큼해보이네요.

 

산채향기 곤드레밥 식당 별내점 메뉴들이 입구에 화분들과 같이 있어요.

대표적인 곤드레밥, 곤드레밥 정식, 청국장, 메밀전병, 녹두전, 곤드레밥 어린이용도 따로 있고요.





참숯 석쇠 불고기, 산더덕 석쇠구이, 곤드레밥 간장게장 정식도 있네요.

다 먹음직스러워보입니다. ㅎㅎㅎㅎㅎㅎ

 

산채향기 별내점 입구에 놓여진 화분들이 귀엽습니다.

 

화분, 식물들을 보면 기분좋아져요.

산채향기 별내점 메뉴판입니다.

일단 배고프니까 다 먹고싶었어요.

곤드레밥은 곤드레 나물을 푹 삶아 들기름과 소금을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서

솥에 깔고 밥을 한대요.

밥이 다 되면, 잘 섞어 차려내는데 여기에 간장을 넣고 비벼먹는 거죠. 향긋한 곤드레 냄새가 스민 밥은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인데

여기에 곁들여지는 김치가 얼큰하면서도 맛깔스러워 조화를 이룬다고 소개하고 있어요.

곤드레밥은 김에 싸서 먹어도 맛있죠. ㅎㅎㅎ

 

메밀전병은 강원도에서는 총떡이라고 불리는 향토음식이래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소화를 도와주는 재료들의 아삭함과 담백함이 어우러져 장을 튼튼하게 하여 열을 가라 않게 해주며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100% 국내산 파주산 장단콩으로 만들어진 청국장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발표를 통해 유산균이 많은 우리 고유의 음식이며, 무공해 청정식품으로 맛과 향이 살아있다고 소개하고 있어요.

참숯석쇠불고기는 한우라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어린이용이나 후식용으로 소량 담겨져 나오는 곤드레밥도 5천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산채향기 별내점에서는 간장게장 정식도 있는데, 저는 양념게장을 좋아하므로, 패스. ㅋㅋㅋㅋ





산더덕 석쇠한판도 판매하고요, 옥수수 누룽지 동동주, 감자술 외에 기본적인 주류와 음료를 판매합니다.

모든 메뉴는 포장가능하다고 하고요.

 

자연음식 전문점 산채향기 소개글들이 나와있네요.

 

곤드레나물의 효능도 나와있어서 보았어요.

곤드레는 5월 6월 고랭지에서 대여섯잎이 나올 때 채취하며 자연산과 인공재배가 있는데

자연산은 꺼끌꺼끌한 것이 없이 매끈하다고 써있어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뭐든 자연산이 좋은가보네요. ㅎㅎ





곤드레 나물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A 등의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며 부담이 업서서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노인식으로도 좋다고 하네요.

섬유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로를 낮추고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곤드레가 이렇게 좋은 식품일줄이야...하하하.

 

산채향기 별내점 곳곳을 찍어보았습니다.

식당내부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이면서,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예쁘게 잘 두었더라고요.

 

아기자기한 소품들, 역광에 안보이는. ㅎㅎㅎ.

 

산채향기 별내점 곤드레밥집 내부가 깨끗하죠.

사람들 앉아있는 곳 피해서 내부를 살짝 찍어보았는데요.

식사 중에 보니 여기저기 빈 테이블이 거의 차더라고요.

 

저희는 불고기곤드레밥정식을 주문했어요.

먹음직스러운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반찬 종류가 많아요. 김, 오징어젓갈, 마늘쫑새우볶음. 묵, 오이무침, 깻잎장아찌, 두부, 배추김치, 나물무침, 멸치볶음, 상추,

연근조림이 나왔습니다.

 

푸짐한 반찬들입니다.

 

산채향기 별내점 불고기정식 반찬들입니다.

반찬들이 전부 너무 자극적이지않고 담백한 편이었어요.

향토음식점이라 그런가, 달짠달짠 하지않고요. 기본적인 담백한 맛이라 부담없이 먹기 좋았고요.

 

불고기전골이 나왔습니다.

버섯 파, 숙주나물, 당근, 양파, 소고기 등 재료들이 푸짐하게 올라가서 산을 이루었어요.

먹음직먹음직스러운 불고기.





반찬들과 불고기는 사진찍고선, 정작 곤드레밥은 찍는걸 까먹었네요.

같이 간 지인은 곤드레가 잔뜩 들어있어서 좋았다고 했어요.

어떤 곤드레밥집 가면, 곤드레는 듬성듬성있곤했는데.

여기는 곤드레가 푸짐하게 들어가서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재료들이 한움큼 모여 산을 이룬 보기좋은 불고기 전골의 비주얼입니다.

 

산채향기 곤드레밥집 별내점에서 불고기정식과 그냥 곤드레밥정식을 섞어 시켰어요.

곤드레밥 정식을 시키면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된장찌개가 시골 할머니댁에서 먹던, 진하고 구수한 된장찌개 맛이에요.

 

산채향기 곤드레밥 식당 별내점

불고기전골 2인분인데요, 고기 양과 채소의 양이 푸짐해서요~

엄청 배불렀어요.

 

이 식당2층에는 카페가 있나봐요.

산채향기에서 밥먹으면 2층 카페에서 커피를 50% 할인해서 먹을 수 있나봐요.

 

 

곤드레밥을 배부르게 먹고나서 향한 곳은 남양주 산들소리 수목원입니다.

산들소리 수목원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산124-9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동반 불가라고 하고요. 개장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6시까지입니다.

입장은 5시까지 가능하다고 써있어요.

입장권은 성인 1인에 8,000원입니다.

평일엔 음료권까지 포함된거지만, 주말에는 입장권기능만 합니다.

네이버에서 산들소리수목원 입장권으로 검색하면

1인당 5,6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그거 구매하여서 매표소 직원에게 보여주면 입장권을 주세요.

네이버에서 구매한 입장권은 음료불포함이고요.

어린이도 성인과 같이 5,600원이에요.





염소먹이도 입구에서 2천원에 판매하고요.

산들소리 수목원은 주차장이 여러곳 있어서 주차는 편리합니다.

화려한 대규모의 수목원은 아니고요.

가볍게 산책, 나들이 하기 좋은 정도에요.

저희는 가서 너무 잘 쉬다 왔네요.

 

남양주 산들소리 수목원입니다. 햇볕이 쨍하고 더운 날씨였지만, 수목원 나무그늘밑은 시원하고 풀냄새까지 어우러져

상쾌했어요.

나들이 온 가족단위도 많았고요.

산들소리 수목원 곳곳에 해먹이 설치되어 있어서 해먹에 누워서 쉬는 분들도 여럿 계시더라고요.

 

아기자기한 남양주 산들소리 수목원입니다.

드라이브나 나들이 가볍게 할 때 좋은 코스같아요.

남양주 산들소리수목원 나무 밑에 자리펴서 쉬는 가족들 많았어요.

아이들도 많았고요.

사람들 없는 곳 위주로 몇 컷 찍어보았습니다.

 

남양주 산들소리 수목원 안에서 오카리나 연주 공연도 있었고요.

식당과 카페가 잘 마련되어 있어서 음료를 테이크아웃해서 나무밑에서 먹으면서

쉬기 좋았습니다.

 

남양주 산들소리 수목원에 세워져있던 넌센스퀴즈 팻말들이에요.

사기꾼이 가장 잘 팔아먹는 땅은?

얼렁뚱땅 이래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작은 연못같은 곳에 나무 뗏목도 있어요. 끈을 잡아당기면 뗏목이 이동합니다.

꼬마들이 좋아하더라고요.

 

시원한 숲길, 상쾌한 산들소리 수목원입니다.





여러가지 테마들이 있는데요. 8개 코스에는 스템프가 있어요.

이 스템프를 다 찍으면 작은 사은품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2004-5 1~2층 | 산채향기 별내점
도움말 Daum 지도



광릉불고기 양주백석점에 가보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식사로 만족해서, 이번엔 다른 지점에 가보고싶었습니다.

경기 양주시 백석읍 중앙로 198 백봉상가 1층 (백석읍 오산리 17)에 있습니다.

길가 1층에 있어서 눈에 잘 보입니다.





숯불고기 전문점 광릉불고기 백석점은 TV프로그램에도 나와서 이미 많이 유명한 식당이죠.

광릉불고기 백석점 주차는 식당앞 주차공간이 있어서 주차에 불편은 없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에요.

 

 

 

광릉불고기 양주 백석점 내부입니다.

식당 내부가 엄청 깨끗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였어요. 깔끔깔끔.

사람들이 식사하고 계신 곳은 안찍고요. 빈자리쪽 찍어봤어요.

넓직넓직한 창가 옆에도 자리가 있고요.

식당치고는 좀 세련된 느낌. 약간 카페같은 느낌도 났고요. 만족만족.

 

광릉불고기 양주 백석점 실내 다른 쪽도 찍어보았습니다.

추가반찬 셀프로 담아갈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광릉불고기 백석점은 반찬까지 다 맛있게 먹어서

셀프코너에서 더 갖다먹으려고 했는데, 배불러서 못먹은게 아쉬웠어요.

 

광릉불고기 양주백석점 메뉴판입니다.

돼지숯불고기정식 1이 1만원, 고추장숯불고기정식은 1인 1만1천원이었어요.

소숯불고기 정식은 1인에 1만3천원.

생소불고기 1인 1만 3천원입니다.

이 메뉴들은 정식이라서 공기밥과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김치말이 국수와 골뱅이 소면, 오뎅탕도 있네요.

김치말이 국수도 시원하게 먹고싶었는데, 이또한 배불러서 포기했어요.

돼지숯불고기정식먹고나니 배가부르더라고요.

 

나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준, 반찬 셀프코너.

 

저희는 돼지숯불고기정식 2인주문했습니다.

반찬들이 많이 나왔어요. 상추, 고추와 마늘, 양파절임, 도라지무침, 나물무침, 물김치, 파채, 계란찜, 열무김치,

된장찌개, 버섯볶음, 멸치볶음, 오이무침, 양배추와 된장이 나왔어요.

나물무침 짱짱 상큼하고요. 양파절임은 새콤달콤 맛있었어요.

반찬 셀프코너에서 더 갖다먹으려고 했는데. 배부른나머지 포기.

 

광릉불고기의 대표메뉴 먹음직스러운 숯불돼지고기한접시. 따끈따끈하게 나왔고요.

 

고기가 먹음직스럽죠? ㅎㅎㅎㅎㅎ

 

오이무침까지 모든 반찬이 어쩜, 입에 짝짝 붙는 맛. (개인차주의)

 

보글보글 된장찌개입니다.

 

된장찌개도 꿀맛.

 

상추가 너무 싱싱해보이고, 한움큼 많이 주셔서 또찍어보았어요. ㅎ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데친 양배추가 나와서 박수치면서 먹었어요.

1인 1만원에 이렇게 반찬 잘나올줄이야.

양배추는 속이 안좋을 때 먹으면 좋다고 하죠.

양배추는 주로 생채로도 많이 먹지만, 각종 요리에도 많이 쓰이죠.





양배추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양배추는 수분함량이 많고,

 단백질, 당질, 무기질, 비타민a, b1, b2, c 등이 많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리신이 풍부합니다.

- 양배추에는 항궤양성의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생즙을 먹으면 위궤양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즙액은 월경곤란증이나 혈액의 병에 효과가 있고요.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치료 및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진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우리 몸 속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과가 있고요.

-소화관내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위궤양에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생으로 즙을 내어 먹으면 빈혈, 위궤양, 위장장애, 당뇨병에 효과가 있으며

우리 몸 속 피를 맑게 해 주고 몸의 저항력을 높인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좋은 효능을 많이 갖고있죠.

많은 식품들이 저마다의 좋은 효능들을 갖고 있으니, 골고루 잘 먹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이네요.

특히나 우리나라 전통 음식은 약식동원이라 하여 약과 음식은 근원이 같다는 사상을 바탕으로 하지요.

향토적인 먹을거리나 토종의 동식물이 건강과 환경에 좋은 음식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광릉불고기 양주백석점은 계산하고 나오는데, 출입구쪽에 반찬판매코너도 있어요.

 

돼지숯불고기 전문점인 광릉불고기 양주백석점에서 제돈 주고 배부르게 잘먹고 온 후기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17 백봉상가 1층 | 광릉불고기 백석점
도움말 Daum 지도



푸짐한 한식, 정성이 가득해보이는 한식집 다녀왔습니다.

가성비 매우 좋은 식당이었어요.

사장님 친절하시고요.

소반이라고 하는 식당입니다.

소반이라는 한식 식당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35-95(평화로494번길)에 있습니다.

의정부역과 신세계 백화점 근처에 있어서 지하철에서 내려서 걸어갈만한 위치입니다.

주택가 골목에 있는 식당이라서 넓은 주차장은 안보였어요.

골목 어딘가에 차를 조심스레 세워두고 식당에 찾아갔습니다.

골목에서 보이는 식당 간판입니다.

의정부 한식당 소반 식당입구입니다.

아담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식당같았어요.

파란색의 디자인이 찻집 같아보이기도 했고요.





 

 

소반 식당앞 메뉴판입니다.

소반한상차림, 삼겹살숙주볶음, 뚝배기불고기, 꽁치김치찌개, 콩비지, 차돌된장, 황태구이, 닭볶음탕, 찜닭, 낙지볶음, 얼큰제육볶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의정부 한식당 맛집 소반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고요.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의정부 한식 맛집 식당 소반 내부에 있는 메뉴판입니다. 식당은 아기자기한 가정식 판매하는 인테리어였어요.

곳곳에 말린 꽃을 걸어두셨더라고요. 소반한상차림은 (1인)12,000원입니다. 삼겹살숙주볶음도 유명한 것 같은데 18,000원이고요.

저희는 소반한상차림 2인분 주문하였습니다.

 

의정부 한식 식당 소반 내부입니다. 아기자기하죠?

식사하고계신 2팀이 계셔서 손님계신쪽 피해서 살짝 찍어보았습니다.

테이블만 있고요. 방은 따로 없어요.

아담하고 예쁜 식당입니다.

 

소반 한상차림에서 첫번째 음식이 나왔습니다. 닭가슴살샐러드입니다. 상추와 새싹, 양파, 닭가슴살이 소스와 잘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부침개가 또 나왔습니다. 파래인지 매생이인지 넣은 부침개인데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어서 나오자마자 다 먹었어요.

 

 

연어샐러드입니다. 냉동연어지만 시간 조금 지나니 시원하고 야들야들하고 새콤달콤 맛있었어요.

이것도 금방 다 먹어버렸어요.

닭가슴살 샐러드와 연어샐러드 소스가 제입맛에 딱 맞았어요.

겨자소스같은데 상큼하니 맛있더라고요.

 

의정부 한식 식당 맛집 소반에서 개인앞접시가 예쁘더라고요.

개인 물컵과 앞접시, 밥그릇이 같은 무늬로 세트인데요.

식당 사장님의 센스가 보였어요.

 

의정부 한식 맛집 소반 한상차림 반찬들이 더 나왔습니다.

어묵볶음, 미역무침, 오징어젓갈, 콩조림, 김치볶음, 나물무침, 김치, 양념게장이 나왔습니다.

양념게장이 나오다니요. 브라보!

 

사진엔 먹음직스러움이 덜 나타났네요.

양념게장 한두개가 아니라 4덩어리정도 있었던듯해요.

와우. 양념게장 맛있게 잘 먹었어요.

 

금방 담근듯한 상큼한 김치도 맛있었습니다.

의정부 한식 맛집 식당 소반의 음식들이 너무 달짠달짠 아니고요.





 

담백하면서도 구수하고 그래서 더 좋았어요.

식사시간대 지나서 갔었는데 식사중에 다른 손님들이 더 오더라고요.

 

미역초무침이에요. 미역도 싱싱한 느낌이더라고요.

 

어묵볶음과 오징어젓갈이 소반 한상차림의 맛을 더합니다.

 

우측 상단에 안매운 김치볶음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입맛을 돋구는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저 김치볶음이 자꾸 입에 들어갔어요.

 

의정부 한식 맛집 식당 소반에서 소반한상차림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된장찌개가 담백하고요.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따끈한 콩비지찌개도 나옵니다. 소반한상차림에 많은 반찬들이 나와서 깜짝놀랐어요.

따끈따끈 담백하고 구수한 콩비지도 맛있게 많이 먹었어요.

 

의정부 한식당 소반한상차림 공기밥이 나왔습니다. 밥그릇이 물컵과 앞접시와 세트무늬라 예뻐서찍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흑미밥이었어요.

 

소반 한상차림에 미역국도 나옵니다. 미역국도 간이 잘 맞고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의정부 한식 식당 맛집 소반에서 소반한상차림을 먹은건데요.

사장님께서 계속 무언가 내주시는 느낌이었어요.

다 나온줄알았는데 제육볶음도 갖다주시네요. 소반한상차림 정말 푸짐하더라고요.

깻잎향이 잘 어우러진 제육볶음이었어요.

 

예쁜 유리그릇에 상추와 깻잎도 갖다주시고요.

 

의정부 한식 맛집 식당인 소반 한상차림 전체샷 찍어봤어요.

우측 하단에 물통은 저희가 가져간게 아니고요.

식당에서 물컵과 함께 갖다주신 거에요.

예쁜 보틀이라 깜짝놀랐어요. 보통 식당물통 디자인이 아니라

사장님이 세심하게 신경쓰신듯했어요.

 

의정부 한식 맛집인 소반에서 소반한상차림 메뉴가 다아온줄 알았는데

사장님께서 "떡갈비 금방 갖다드릴게요" 하시더라고요.

아직도 메뉴가 더 있구나 하고 놀라 기다리는데

따끈한 떡갈비를 갖다주시면서 소반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1인당 12,000원에 푸짐한 한식 한상차림이 나오더라고요. 깜짝놀랐습니다.

 

의정부 한식 맛집 식당 소반 한상차림 1인 12,000원에 이정도면 가성비 괜찮다고 생각들어요.

정말 푸짐하게 잘 먹고 나온 느낌입니다.

반찬 그릇들도 예쁘고요.

마지막에 사장님께서 후식으로 식혜를 예쁜 보틀에 넣어 주십니다.

보틀은 가져갈 수는 없고요. 식사 후 후식으로 먹을면 됩니다.

식혜 엄청 시원하고 맛있어요. 식혜까지 꼭 드세요.





 

사장님께서 친절하시고 많이 신경쓰시는 식당같았습니다.

식당 곳곳에 말린 꽃으로 장식을 해놓으시고, 그릇들도 예쁘고, 물도 예쁜 보틀에 담아주시는 센스.

정성껏 잘 차려진 음식 먹고나오니 기분이 좋더라고요.

차를 몰고가실 경우 식당에 전화하여 주차하기 좋은 곳에 문의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사장님의 정성이 기억에 남는 따듯한 한식 맛집 소반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135-95 | 소반
도움말 Daum 지도



가성비 좋은 한식부페 자연한그릇입니다.

한식부페 자연한그릇 수락산점 가보고 괜찮아서 이번에 또 방문했습니다.

한식부페 자연한그릇에 같이가신 부모님도 맛있다고 좋아하셨어요. 어른들 모시고 가기에도 좋고요.

아이들이랑 같이 먹기에도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한식부페 자연한그릇 수락산점은 없어졌고요. 자연한그릇 도봉점으로 갔습니다.

가격은 평일런치 9,900원 / 평일 저녁과 주말은 12,900원입니다.

한식부페 가격으로 괜찮다고 생각들어요.

자연한그릇 도봉점은 서울 도봉구 마들로 645 3층 에 있고요.

방학동에 있는 빅마켓 2층에 있습니다.

자연한그릇은 저렴하면서도 맛있게 실컷 많이 잘먹을 수 있는 식당같아요. 방학동 맛집으로 저장. 하하하하하.

 

한식부페 자연한그릇 도봉산점 입구입니다.

 

자연한그릇 도봉 빅마켓점 입구입니다.

한식부페답게 한옥의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입니다.

 

자연한그릇 입구에 들어가니 조롱박이 걸려있는데 너무 귀여워서 찍었습니다.

운치있는 정자같은 다리 인테리어가 있어서 찍었습니다.

점심시간이 한참 지나고 저녁 시간전인 시간에 방문하여 비교적 한산했습니다.

 

한옥느낌을 살린 자연한그릇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편안한 느낌이 들었고요. 실내가 깨끗했습니다.

 

자연한그릇 코너별 사진입니다. 여기는 친환경 쌈채소와 묵사발을 만들어먹을 수 있는 코너입니다.

런치타임엔 친환경 쌈채소코너는 닫혀있고요. 4시가 넘으면서부터 열립니다.

디너타임에 친환경쌈채소를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자연한그릇 주전부리 코너입니다. 코너별로 인레리어도 깔끔하고 너무 예뻐요.

약과, 새우칩, 케잌, 쌀과자가 있어요. 왼편엔 아이스크림과 요거트 먹는 코너도 있고요.

 

여기엔 보리밥과 김이 있어요. 죽 종류들도 몇가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파스타, 닭고기요리, 표고버섯탕수육, 피자 등이 있습니다.

유자소스를 얹은 피자가 꿀맛꿀맛입니다. 고르곤졸라 피자 모양인데요 그 위에

유자소스를 얹어서 새콤달콤한 피자입니다. 엄청 많이 먹었어요.

 





 

 

수제함흥냉면 (물냉면과 비빔냉면) 주문하면 나오고요.

가마솥밥 주문하면 따끈따끈한 가마솥밥도 나옵니다. 조리되는 시간 잠깐 기다려야하고요.

 

샐러드, 콩나물무침, 시금치 샐러드, 열대과일샐러드, 사라다빵, 얼큰 비빔면, 비빔밥먹을 수 있는

여러가지 나물 종류 들이 있었습니다.

미역초무침, 무생채, 콩나물무침, 참나물, 버섯볶음, 비빔양념 등 여러가지 나물과 장 종류들이 있습니다.

샐러드를 내맘대로 만들어먹을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사진엔 맛있어보임이 덜하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맛있어요.

자연한그릇에 큰 장점이 된장찌개를 계속 끓이면서 부페를 즐길 수 있는 점입니다.

된장찌개 육수와 두부, 버섯, 양파 등을 가져올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요.

된장찌개를 다 먹으면 계속 가져와서 끓여먹을 수 있습니다. 인덕션위에 올려놓고 먹어서

불의 위험없이 안전하게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고추를 넣으니 칼칼하면서도 담백한, 짜지않은 된장찌개입니다.

된장찌개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돌솥밥도 주문가능합니다.

돌솥밥 누룽지탕 해먹을 수 있는 끓는 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제 냉면도 있습니다.

자연한그릇 도봉점 디너타임엔 친환경쌈채소가 있고, 숯불 닭고기, 숯불 돼지고기가 나옵니다.

친환경채소에 싸먹으니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된장찌개와 같이 먹으니 느끼하지않아서 계속 먹게됩니다.

그 외에 과일코너도 있고요. 과일코너에는 사과, 귤, 리치가 있습니다.

음료코너에는 생수 외에 매실쥬스와 옥수수수염차가 있고요. 커피코너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커피 원두와 같은 원두를 쓰는지 커피 기계 옆에 스타벅스 원두 봉지가 놓여있더라고요.

자연한그릇 도봉점 직원들도 친절하고요. 식당이 깨끗했습니다.

자연한그릇 주차는 빅마켓 안에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런치 9,900원에 잘차려진 집밥 먹은 느낌입니다.

부페가면 가짓수만 채우는듯한 느낌의 요리들이 있는데요.

자연한그릇엔 잘 먹을만한 음식들로만 구성된 것 같아서 가성비 좋은 음식점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도봉구 방학동 717-9 3층 | 채선당 자연한그릇 빅마켓도봉점
도움말 Daum 지도